티스토리 뷰

셀프 24시 빨래방 이용기!!!

날이 꿉꿉하니

집에 이불도 꿉꿉하고

이불이 꿉꿉하니 기분도 별로고 해서

휴일을 맞아

동네 셀프 빨래방에 처음 가봤어요!

이불 큰거 3장 들고 갔더니

어찌나 무겁던지...ㅋㅋㅋ

잘 빨아져야할텐데... 기대하면서^^

들어가기전 내부가 다 보여요

셀피아~

세탁에서 건조까지 1시간이면 오케이 예!!

의류, 침구, 인형, 커텐 세탁과 건조까지 가능하네요

안에 들어오니 요렇게

빨래 기다리면서 앉아서 쉴 수 있는

공간도 있구요^^

많지는 않지만

책도있어요!ㅎㅎ

심심하지는 않을듯

셀프 빨래방이다 보니

혼자 다 해야하지만

그만큼 더 저렴하겠죠?

안내를 읽어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

셀프 빨래방 에티켓~

아무래도

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다보니

서로 불편하지 않도록

지켜주는 것이 중요할 듯 해요!!

저는 요걸 뒤 늦게 알아서...ㅋㅋㅋㅋㅋ

큰데다가 이불 2장넣고

하나는 따로 빨았어요

알았으면 3장 다 같이 넣을껄ㅠㅠ

사용전 벽면에 있는

사용설명서를 꼭꼭!!! 읽어주세요

그러면

저처럼 오잇? 하는 일은 없을 듯ㅎㅎ

요렇게 세탁물 넣고나서

세제도 쓰잖아요~

손 씻을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

예쁜 시계도 있네요

본격적으로 빨래를 해볼까요?ㅎㅎ

500원 동전만 사용 가능하기때문에

점포 내에 있는

동전교환기에서 동전교환해주세요~

저는 세제를 안챙겨와서

세제도 구입했어용!!!

집에서 가지고 오시면

그거 사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^^

세제 1개랑 섬유유연제 1개랑 500원인데

저는 총 2개 구매했어요~

빨래를 두군데다가 할 거라서

세제는 드럼통안에 빨래랑 같이 넣어주세용!!!!

세탁시간은 30분 입니당

세탁 후에는 꼭! 세탁물을 꺼내주세요ㅎㅎ

세탁이 시작 된 후에는

문이 열리지않으니 주의해주세용!!

세탁물은 내통의 2/3가 적당합니당

동전을 넣어주시구요

이제 기다려봅시당!!

아 세탁기는 총 3대가 있는데

2대는 4,000원짜리 작은 세탁기~

1대는 6,000원짜리 큰 세탁기에요!!!

확실히

큰 세탁기에는

이불 두개 넣었는데도 넉넉하더라구요

빨래 양이 많거나

부피가 큰~ 빨래하시면

요 큰 세탁기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^^

적정선을 지켜서 잘 돌아가고있죠?ㅎㅎ

한번에 다 돌려도 되었을 것을...

나중에 알았답니다

꼭! 처음에 세탁용량 확인하세요><

30분이 지나고~

저는 건조까지!!!!

건조기는 온도가 총 4가지 있어요

맞게끔 설정하실 수 있고

건조물이 문에 끼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

저는 이불이 세장이라서

30분 건조했어요!

3분에 500원이더라구요~ 그래서 저는 5천원

아까 세제는 썼고 남은 건조기용

섬유유연제!!!

이거는 건조 끝나고 나서

꼭 꺼내서 휴지통에 버려주세요ㅎㅎ

뽀송뽀송해진 우리집 이불

잠이 솔솔~ 잘 올꺼같죠?ㅎㅎ

생각보다 쉽고, 또 깨끗하게

잘 빨아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

여름철이나 비가 계속와서

빨리 빨래 안마르거나 할 때

셀프 빨래방 이용해야겠어요^^